Great work place를 지향하는 매그나칩


글로벌 인재가 갖추어야 할 역량과 경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인재육성체계 구축

구성원의 성공을 격려하고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는 개성 존중의 조직문화 형성

매그나칩 R&D 역량강화의 핵심

R&D인력들이 기술개발에 몰입할 수 있는 여건 조성과 동기부여를 위한 전문연구위원(Fellow) 제도가 있습니다.

전문연구위원(Fellow)들은 전사 핵심기술 전문가로서, 신규 프로젝트 도입 및 타당성 분석, R&D 포트폴리오 관리, 사내 프로젝트 간 시너지 확보, R&D 인력 육성 등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담당분야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대외활동(학회, 세미나, 전문 교육과정 등)지원 및 인센티브 부여 등 다양한 보상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Off-Line Training Program

직군 별로 직무수행을 위해 요구되는 역량 체계를 구축하고 그에 따른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별 Needs에 따른 다양한 역량계발 지원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Cyber Training Program

경영/리더십, Business Skill, IT, 어학 등의 다양한 Cyber Training Program을 운영, 직무와 연계된 교육을 실시간으로 학습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별 학습 요구를 수렴해 다양한 학습 콘텐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EO Lecture

회사의 비전 · 전략과 최고 경영층의 메시지를 CEO가 직접 공유하는 ‘비전 세미나’, ‘리더십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CEO Letter·사보 등을 통해 CEO와 임직원간에 지속적인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CEO와 임직원이 함께 호흡하고 대화를 나누는 모습은 타 기업에서 찾아볼 수 없는 매그나칩만의 고유한 문화입니다.

 

조직 활성화 활동

전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성과를 공유하고 화합을 도모하는 다양한 조직 활성화 행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 간의 우의와 친목을 도모하는 다양한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사원칙

상호존중, 성과중심, 책임경영

평가

명확한 업무 목표 설정 개인별 목표 대비 업무성과 측정 직무수행에 대한 공정한 평가

보상

Base Salary 성과달성에 따른 이익공유
(Target & Project Incentive)

Great Working Place 실현

매그나칩의 복리후생

경조사 지원

임직원 및 가족들의 경조사 발생시 경조금 지급 및 유급휴가를 부여

개인연금 지원

직원들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위하여 개인연금 가입을 지원

주택자금 융자

직원 주택 마련 시 구입 및 임차비용 저금리 대출

주거지원 제도

청주 및 구미 지역에 기숙사 및 사원아파트 제공

의료비 지원

임직원 본인 및 가족의 질병 치료를 위한 의료비용을 지원

건강지원 제도

임직원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실시

자녀 학자금 지원

임직원 자녀의 대학교 학자금을 전액 지원하며, 유치원과 초등학교 입학 시 소정의 축하금을 지급

장기근속자 포상

장기근속 임직원에 대해 포상금 및 유급휴가를 부여

휴양시설 지원

대명, 금호콘도 등 전국 50여 개의 휴양시설을 제공

동아리 활동 지원

친목 도모를 위한 사원들의 건전한 취미생활 지원

재해 복구비 지원

재해로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임직원 및 가족이 안정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재해 복구비용을 지원

복지포인트 지급

임직원의 생일, 결혼기념일, 추석, 설날에 복지 포인트 지급

직무소개

R&D

Design - Power

* Analog / Power 회로 및 layout 설계, Discrete MOSFET 개발, PMIC 설계 * 산업/가정용 각종 Power Application Chip, Discrete MOSFET, PMIC 등을 설계 합니다.
Analog & mixed signal, Power 회로 설계 및 Layout 능력이 필요합니다.

Design - Display

* Source Driver 설계 및 응용, TCON 설계 및 응용, AMOLED Chip 설계 및 응용
* 휴대폰, 노트북, TV 등에 들어가는 일반 TFT LCD, AMOLED Display 등을 구동하기 위한 Source Driver, T-CON (Timing Controller) 등을 개발합니다. Analog & mixed signal 회로 및 layout 기술과 응용설계 기술이 필요합니다.

Design Infra (Technology Infra)

* IP / Library 개발, PDK 개발 (Spice, Rule deck, Pcell, QC) 개발, Tooling Support, TCAD / ECAD Support, Utility 개발

* DSD, PSD, Foundry 고객이 매그나칩의 Technology를 이용하여 Chip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제반 환경을 제공합니다. IP / Library 개발, PDK 개발 (Spice, Rule deck, Pcell, QC) 개발, Tooling Support, TCAD / ECAD Support, Utility 개발 등이 이에 속합니다.

Product Engineering

* Technology Option Tuning / Porting, Product development support (e-sheet, etc), Yield Engineering
* 설계된 Chip이 Fab에서 제대로 동작하도록 제품을 양산하기 위해 필요한 제반 활동입니다.
공정 Tuning, Fabrication을 위한 E-sheet Handling, Lot Support 등을 진행하여 Wafer 가 의도한 대로 제작되었는지를 확인합니다. 아울러 Yield Engineering 관점에서의 Field Application Engineering 진행 등 Design team을 위한 각종 Technical Support를 진행 합니다.

Process Technology Development

* Platform Technology 개발, Device Engineering - 능동/수동 소자 개발, Process Integration
* 회사의 근간이 되는 Platform Technology 를 개발합니다. 설계에 필요한 각종 능동/수동 소자 개발을 위하여
각종 device architecture 실험 / 개발 및 이를 위한 process integration을 진행합니다.

Specialty Module Process Development

* 특화 Module 공정개발 (DTI, Super-junction, etc), Physical 분석, Technology Maintenance
* 각종 특화된 Module 공정을 개발하며, Physical 분석 및 Technology Maintenance 도 수행 합니다.

Marketing & Sales

Marketing

사내/외 경영환경 및 시장 trend를 분석하고 전망하여 추진해야 할 중장기 전략을 수립합니다. 시장의 변화방향과 회사의 강점을 파악하여 전략을 수립하고 각 지역별/Product별 수요와 공급 전망, 경쟁업체 전략 등 시장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을 세울 뿐 아니라 잠재고객 수요파악 및 개발, 신규제품 개발계획, 신규시장 분석, 투자 및 수익 분석 등의 업무도 수행 합니다.

Sales

영업 직무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매그나칩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 '회사의 얼굴' 이자 '꽃' 과도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 초일류 반도체 영업을 지향하기 위해 가장 일선에서 대고객 업무를 수행하고, 이를 위한 각종 내부 제반업무를 조율하는 역할을 하며,회사의 이익에 직결되는 매출 성장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세부 업무로는 신규개래선 개척 및 기존 거래선 유지/확대를 통한 Market Share 확대, Market 분석, 고객 분석, 회사의 신규Biz. 발굴 등이 있습니다.

Manufacturing

Operation

반도체 생산 장비를 운영하여 반도체 제조 또는 제조 지원 업무를 수행합니다.

Maintenance

반도체 생산 장비의 유지보수를 담당하며, 장비 설계 및 기존 장비의 upgrade를 제안하는 역할을 합니다.

QRA

품질개선 활동 및 품질보증체계의 최적화를 통해 내부 품질 향상 및 고객 품질 만족을 추구 합니다. 이를 위해 개발 신뢰성 확보 및 양산 품질 안정을 목표로 전사적인 품질 업무를 주관하며, 체계적 품질 System Set Up과 Audit 도 진행 합니다. 또한 Global 품질 경쟁력 강화 및 Leadership으로 품질 지속성 확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General Administration

전략기획

회사의 비전 및 경쟁우위 달성을 위한 전략 수립 및 중장기 사업계획 수립을 수행하며, 이의 실행을 위한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또한 전략적 선택의 일환으로 M&A 및 대외협력업무를 담당합니다. 이를 위하여 시장/고객/경쟁상황에 대한 조사 및 분석, 투자계획 검토 등 다양한 경영현안에 대한 분석 작업, 전략수립 프로세스 운영, 경영실사, 협상 그리고 대외 업무 등을 수행 합니다.

HR

인재의 선발, 육성 및 보상에 관련된 모든 업무를 수행하며, 임직원들의 업무몰입도 및 기업 만족도 제고를 위한 대내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기업의 경영환경 및 비전에 맞는 Right person 을 채용하고, 성과에 따른 합리적인 평가 및 보상을 제공하며, 직원들의 career 개발을 위한 각종 교육을 실시합니다. 또한 보다 나은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여러가지 복리후생을 제공하고, 노-사간의 균형을 유지하여 모든 직원이 편안한 환경에서 최고의 업무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총무

회사의 고정자산 관리, 각종 인허가, 관재업무 및 의전/행사 등의 대내외 업무, 복지후생(차량/식당/숙소)을 기획 운영하며, 조직운영 및 생산활동에 필요한 사무환경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과 회사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경영정보를 포함한 영업비밀과 유.무형 자산이 경쟁업체 또는 제 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내.외부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보안 관련 업무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PR

PR은 Public Relations의 줄임말로서, 대내외적으로 기업의 평판(reputation)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효율적으로 전개합니다. 기업이 전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를 업계, 언론, 주주, 지역사회 등 사외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전략적으로 전달하는 한편, 각종 이슈 및 주요 관심사항에 대해 임직원 대상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침으로써 조직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기여합니다.

재무회계

CFO 팀은 재무기획/자금운용 업무, 미국회계기준 (“US GAAP”)에 따른 회계/공시 업무, 원가계산 및 관리회계업무, 재무/세무회계와 결산보고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환경 변화와 내부 여건 등을 반영하여 재무분석을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재무적 안정성 확보를 위한 예산수립과 재무적 대응전략을 수립합니다. 안정적 현금흐름과 투자수익 극대화를 위해 보유자산을 운용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금 집행 업무를 수행하며, 환리스크와 국제 금융환경의 변화에 따른 제반 리스크를 관리합니다. 미국 New York Stock Exchange에 상장되어 있는 지배회사의 연결 재무제표를 준비하고 미국증권거래위원회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공시의 의무를 이행합니다. 각국 연결대상회사의 재무제표가 US GAAP에 따라 적절히 작성되도록 결산과정 및 내부통제를 관리 검토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제품 및 공정의 이해와 함께 표준원가 시스템을 사용한 원가분석 및 원가구조개선에 필요한 자료를 산출하고 생산 구매 등 유관부서와 실행 협력합니다. 월/분기/반기/년간 결산을 수행하며, 유형자산과 재고자산 등의 자산관리, 비용 검토를 수행합니다. 외내부 회계 정보 이용자들에 유익한 정보제공을 위해 회계시스템의 유지 및 각종 회계정보를 취합 분석합니다. 법인세, 부가가치세, 소득세 등 세법의 규정을 명확하게 이해하여 정확한 세무신고 및 성실납세를 이행하고 절세 방안을 검토합니다.

Legal

회사의 자산 및 인력을 보호하고, 외주 법무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회사의 IP를 방어 및 활용함으로써 주주 가치 증진을 도모합니다. 주요 업무로는 회사의 관련법 준수 감시, 현업부서와 임직원을 위한 법률자문 제공, 다양한 회사 업무관련 계약 검토 및 협상, 대내외적인 분쟁 발생시 회사의 이익을 위한 원활한 해결책 도모, 회사 관련 소송업무 수행, 특허 출원 및 기존 특허 대비 회사의 기술 로드맵 평가를 통한 회사의 IP 보호 등이 있습니다.

IT

전사 IT시스템에 대한 전략수립부터 프로젝트 기획/관리, 시스템 개발/운영 등 최적의 IT 환경으로 최고의 업무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전사의 모든 업무를 지원합니다. ERP, SCM, CRM, PMS 등 전사적 경영정보 시스템뿐만 아니라, 생산 정보 시스템, 품질 정보 시스템, 자동화 시스템으로 최적화되고 효율적인 생산 활동 지원 및, 경영진의 빠른 의사 결정을 지원하고, product 생성, 등록에서 BOM, Route 생성까지 주요 기준정보를 관리하며, Network Infra 구축, 실행 데이터 저장 관리를 위한 server, storage 및 DBMS 관리와 Data Center 관리, OA용 기기 및 S/W를 관리 하고 있습니다.

SCM

공급업체에서 고객까지 효과적인 물품 흐름을 확보하기 위한 모든 물류활동과 관련된 계획을 수립, 지도하고 모니터링 합니다. 공급 및 수송 일정 수립, 일정 준수를 위한 인력과 자금의 분배, 재고/구매/보관/유지 관련 비용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각 사업부 운영담당 매니저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주요 공급업체, 벤더 및 하청업체와의 관계 유지 및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전형절차

STEP 1. 입사지원

– 온라인 입사지원 : 매그나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작성, 발송
– 이메일 입사지원 : 작성된 입사지원서를 채용담당자 메일로 직접 송부

STEP 2. 서류전형

사무직
– 제출된 입사지원서를 바탕으로 응시자의 지원분야 직무 적합성 및 경력/자격 등에 대한 평가

 

전임직
– 제출한 입사지원서를 바탕으로 지원자의 연령, 학교성적 등의 기본적인 사항 및 지원서의 내용이 사실인지 여부를 심사

STEP 3. 필기시험 & 면접전형

사무직
1차면접 (실무진 면접)
– 팀장급 면접위원이 주관하는 면접이며, 응시자의 실무능력 및 전공지식, 경력사항, 인성 등을 평가
– 질의응답식 면접을 기본으로 하나필요시 프레젠테이션 면접도 실시 가능성 있음

2차면접 (임원면접)
– 임원급 면접위원이 주관하며, 인성 및 실무능력을 동시에 평가

 

전임직
필기시험
– 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초지식(영어, 수학)에 관한 간단한 필기시험을 실시합니다.

면접전형
– 응시자의 인성, 조직 적응력, 업무수행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STEP 4. 채용검진

– 면접전형 합격자에 한해 지정 병원에서 채용 신체검사를 실시

STEP 5. 최종합격

– 상기 전형 결과를 종합 검토하여 최종합격 여부가 결정 합격자 발표는 이메일, 유선 등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

채용공고 & 입사 지원

* 당사 채용 정책에 관한 안내

당사 온라인 입사 지원 시스템을 포함한 모든 양식의 기재사항은 선택적기재 사항으로서 이는 전형의 참고자료로만 활용이 됩니다. 당사는 성별,나이, 학력, 인종 등 그 어떠한 사유로도 채용을 목적으로 하는 지원자를 차별하지 않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1. 입사지원을 수정할 수 있나요?

네. 작성하신 입사지원서 상의 내용은 접수마감일 이전까지는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지원서를 수정하실 때는 성명, 주민번호, 입사지원서에 기재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2. 여러 모집분야에 분야에 중복 지원하거나 1,2지망을 선택할 수 있나요?

중복지원 또는 1,2지망 선택은 불가능합니다. 처음 지원서를 작성하실 때 직무소개 등을 토대로 신중히 고려하셔서 지원분야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원하신 분야별로 전형이 이루어 지므로 이후 면접 또는 입사과정에서 타 분야로의 역시 불가능합니다.

3. 지원서를 삭제하고 싶은데요?

입사지원을 포기하거나 지원서를 삭제하고자 하시는 분은 인사팀 채용담당자 (recruit@magnachip.com)에게 메일을 보내시어 지원서 삭제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4. 토익성적이 없어도 지원할 수 있나요?

어학성적은 전형과정에서 중요한 요소로 반영됩니다. 토익성적이 없는 경우 기타 어학능력시험 점수로 대체 가능하며(모의시험 제외), 유효기간 내의 시험성적만 인정됩니다. 또한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5. 신입사원 모집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저는 경력이 있습니다. 경력을 인정해 주나요?

채용소식에 ‘신입’ 모집이라고 공고가 되었을 경우에는 경력이 있는 지원자라 하더라도 경력인정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경력직에 응시하실 때는 모집분야별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해당분야 2년이상 근무 경력이 있으셔야 하며, 근무경력과 회사에서 인정하는 경력기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6. 보훈대상자는 가점이 있나요?

보훈대상자는 관계법령에 의거 채용시 우대합니다.

7. 매그나칩에 방문해야 하는데요, 교통편을 알 수는 없나요?

[청주본사]
- 사업장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직지대로 436번길 76, 15층 (송정동, 직지스마트타워) (안내전화 : 043-717-7500)
- 대중교통 이용안내 : 청주 고속버스터미널 (또는 시외버스터미널) 하차, 택시 15분 소요

[구미 사업장]
- 사업장 주소 : 경상북도 구미시 수출대로 375 (안내전화 : 043-717-7500)
- 대중교통 이용안내 : 구미종합버스터미널 하차, 택시 약 20분 소요, 구미역 (기차) 하차, 택시 약 30분 소요

[서울 사업장]
- 사업장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여의도동), 파크원 타워2, 40층 (안내전화 : 043-717-7500)
- 대중교통 이용안내
· 지하철 5, 9호선 여의도역 하차 후 더현대 (또는 Park1) 방면 지하보도 이용, 도보 12분
·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1번 출구 도보 10분

8. 자주하는질문 이외의 궁금사항은 어디로 문의하면 되나요?

매그나칩 채용담당자 대표 이메일 recruit@magnachip.com 또는 각 분야 담당자 에게 직접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