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나칩, 무선 이어폰 배터리 보호회로용 24V MOSFET 신제품 출시

– 강력한 배터리 회로 보호 기능을 가진 24V MOSFET 신제품으로 글로벌 소형 전자 기기 배터리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

 

2022년 7월 18일, 매그나칩반도체 유한회사(“매그나칩”) (대표이사 김영준, NYSE:MX)는 무선 이어폰의 배터리 회로용 24V MOSFET (Metal Oxide Semiconductor Field Effect Transisto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도전 손실을 줄여 빠른 충전을 가능하게 하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한다. 이전 세대 제품보다 코어 셀 집적도를 30% 높이고, 코어 셀과 칩 종단부 그리고 소스 패드 설계를 개선하여 온저항(RDS(on): MOSFET이 ON 동작할 때, 드레인과 소스 사이의 저항)은 24% 감소했다. 그리고, 충·방전 시 도전 손실(conduction loss)을 낮추어 전반적인 효율성이 개선되었다. 또한, 이 제품은 충전기로부터 5V 이상의 전압과 최대 2kV의 정전기가 유입되는 것을 막도록 설계되어 있어 정전기 특성을 확보하고 배터리 회로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2020년에서 2026년까지 무선 이어폰 시장은 연평균 15.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이 제품은 양산 후 글로벌 이어폰 제조사의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배터리에 탑재되고 있다.

매그나칩 김영준 대표 이사는 “매그나칩은 올해 초 스마트폰 배터리 보호회로용 LV MOSFET 3종을 발표한 데 이어 이번에는 무선 이어폰에 탑재되는 고효율 24V MOSFET을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축적된 기술 노하우와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VR 글라스 등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에 적용되는 24V MOSFET 제품을 출시하여 소형 전자 기기 배터리 시장을 계속해서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링크

파워솔루션 > MXT MOSFETs > 24V

 

매그나칩반도체

매그나칩은 통신, IoT, 가전, 컴퓨팅, 산업, 자동차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되는 아날로그 및 혼성신호 반도체를 설계·생산하고, 전 세계 고객들에게 표준 규격에 맞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40여 년 동안, 매그나칩은 엔지니어링, 설계 및 제조 공정 영역에서 광범위한 전문 지식을 축적해 왔고, 약 1,100건의 특허를 보유하거나 출원 중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magnachip.com/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그나칩 웹사이트에 기재된 정보나 매그나칩 웹사이트를 통해서 획득한 정보는 이 보도 자료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CONTACTS:

미국 (투자자):
Yujia Zhai
The Bueshirt Group
Tel. +1-860-214-0809
Investor.relations@maganachip.com
미국 미디어 / 업계 분석가:
Mike Newsom
LouVan Communications, Inc.
Tel. +1-617-803-5385
mike@louvanpr.com
한국 / 아시아 미디어:
김민아
Senior manager of Public Relations
Tel. +82-2-6903-5223
pr@maganachip.com

 

In the Media

    매그나칩, 무선 이어폰 배터리 보호회로용 24V MOSFET 신제품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