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나칩, 차세대 700V/800V SJ MOSFET 출시

 

TV, LED 조명 및 고속 충전기 시장을 겨냥

아날로그/혼합 신호 종합반도체 전문기업인 매그나칩반도체 (대표이사 김영준, NYSE:MX)는 고전압 700V/800V SJ MOSFETs (Super Junction Metal Oxide Semiconductor Field Effect Transistors) 8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높은 성능과 효율로 TV, LED 조명 및 고속 충전기에 최적화된 제품들이다.

매그나칩은 2013년부터 SJ MOSFET 개발을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누적 출하량이 15억 개에 이른다. 매그나칩 SJ MOSFET 의 주력 제품인 600V 제품은 한국에 있는 세계 최대 TV 기업들에게 공급되어 왔다. 이제 매그나칩은 차세대 고전압 SJ MOSFET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다음 단계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매그나칩은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중국의 최고 TV 제조업체로 차세대 700V 제품 공급을 확대하려 하고 있다. 기회가 많은 중국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려는 것이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올해 3분기 TV 출하량 순위를 보면 상위 5개 기업 중 중국 기업이 세 곳이나 된다.

새로운 800V SJ MOSFET 제품은 입력 전압이 높거나 불안정한 실내 LED 조명, 고속 충전기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 제품군에는 게이트와 소스 간에 제너 다이오드가 내장되어 있어 외부 써지나 정전기로 인한 손상을 피하고 제품의 견고성과 안정성을 높인다. 또한, 이전 세대 제품보다 게이트 총 전하량이 30% 감소하여 전력 효율성은 높이고 스위칭 손실은 줄였다. 차세대 800V SJ MOSFET 제품군은 뛰어난 효율성과 안전성으로 고객들이 기대해왔던 성능을 구현한다.

매그나칩 김영준 대표이사는 “이번에 수요가 높은 700V/800V SJ MOSFET 신제품 8종을 출시하여 소비자 및 산업 분야의 판매 시장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신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매그나칩은 높은 품질의 제품과 앞서가는 기술로 SJ MOSFET 포트폴리오를 다른 분야로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In the Media

    매그나칩, 차세대 700V/800V SJ MOSFET 출시

    매그나칩, 차세대 700V/800V SJ MOSFET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