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나칩, 와이즈로드캐피털과 14억 달러 가치로 주식 매각 계약 체결

– 매그나칩 주주는 보유 주식 1주당 29달러 현금 지급 예정

– 매그나칩 인수에 관심이 있는 업체가 있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기 전 마지막 거래일인 2021년 3월 2일 종가 18.83달러 대비 54% 프리미엄 산정, 매그나칩 최근 3개월 간의 평균 주가 기준 약 75% 프리미엄이 적용

– 경영진과 임직원, 본사와 연구소 및 생산시설 등은 동일하게 운영  

 

대한민국 서울, 2021년 3월 29일 — 매그나칩 반도체 유한회사의 미국(델라웨어) 본사인 Magnachip Semiconductor Corporation(이하, “매그나칩 Corp.”, 뉴욕증시 상장코드 NYSE: MX)는 금일 와이즈 로드 캐피털과 유한책임출자자(LP)들(이하 다수 회사를 “와이즈로드”로 통칭)이 설립한 투자회사인 사우스 디어본 (South Dearborn Limited, 케이만 아일랜드에 설립된 투자회사) 및 미시건 머저 섭(Michigan Merger Sub, Inc., 미국 델라웨어에 설립된 투자회사)과 매그나칩 Corp.의 주식을 매각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매그나칩 Corp.의 주주들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주식 1주당 현금 29달러를 받게 된다. 이는 매그나칩 Corp. 최근 3개월 간의 평균 주가를 기준으로 하면 약 75% 프리미엄이 적용된 것이며, 매그나칩 Corp.의 인수에 관심이 있는 업체가 있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기 전 마지막 거래일인 2021년 3월 2일 종가 대비 약 54% 프리미엄을 받은 가격이다. 모든 거래는 현금으로 이뤄지며, 거래 규모는 약 14억 달러(약 1조 5천8백9십억원 – 2021년 3월 26일 07시 기준 환율, 1달러=1,135원)가 될 것이다.

매각이 완료된 이후에도 매그나칩의 경영진과 임직원들은 기존과 변함없이 현재의 역할을 그대로 지속할 계획이며, 서울, 청주에 각각 운영하고 있는 사무소와 연구소 및 구미의 생산시설 등도 동일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고객과 임직원 등을 포함한 매그나칩의 사업 또한 이번 매각 거래에 따른 영향없이 그대로 운영될 예정이다.

매그나칩의 김영준 CEO는 “이번 거래는 주주, 고객, 임직원 모두에게 최선의 이익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매그나칩의 제3차 성장 전략(MX 3.0 growth strategy)을 가속화하는 훌륭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업계에서 쌓은 강력한 전문성을 지닌 와이즈로드는 매그나칩에게 이상적인 파트너로 매그나칩이 다음 단계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협력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매그나칩을 변함없이 믿어 주시는 고객들에게 늘 감사하며, 전세계 고객들에게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늘 헌신하는 우리 임직원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라고 말했다.

와이즈로드는 매그나칩 경영진과 협력하여 회사가 정한 성장 전략의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글로벌 디스플레이와 파워 시장에서 진정한 업계 리더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추가적인 투자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와이즈로드는 매그나칩이 세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와이즈로드는 매그나칩이 고객들에게 세계적인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헌신할 것이며, 회사의 임직원이 성장하고 번영할 수 있는 안정적인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다.

한편, 본건 거래는 주주 인수 및 당국의 규제 승인 등을 포함하여 관례적인 종결 조건에 따라 2021년 하반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About Magnachip Semiconductor Corporation

매그나칩은 통신, IoT, 소비재, 산업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반도체 플랫폼 솔루션을 설계하고 제조하는 기업으로, 전세계 고객에게 광범위한 표준 제품을 제공한다. 매그나칩은 40년 이상의 업계 전문성을 바탕으로 약 1,200개의 등록 특허와 등록 예정인 포트폴리오를 소유하고 있으며, 광범위한 엔지니어링, 설계 및 제조 프로세스 전문지식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www.magnachip.com을 참조.

 

About Wise Road Capital

와이즈로드캐피털(Wise Road Capital)은 선진 기술 기업에 투자하는 글로벌 사모펀드이다. 해당 펀드는 스마트시티, 지능형제조, 신재생에너지 등 여러 주요 테마에 걸쳐 기업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글로벌 도시화 및 스마트·그린라이프를 위한 기술을 발굴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와이즈로드캐피털 투자와 산업 경험을 갖춘 국제경영팀을 통해 이러한 핵심 테마를 중심으로 건강한 국제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추가적인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통지는 Magnachip Semiconductor Corporation (“회사”) 및 Wise Road 관련된 제안된 거래 관련된 것입니다. 제안된 거래 관련하여, 회사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SEC”)에 별지 14A(Schedule 14A) 위임장 권유신고서를 포함한 관련 자료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SEC에 확정 위임장 권유신고서를 제출한 직후 회사는 제안된 거래 관련한 임시주주총회에서 의결권이 있는 각 주주에 대하여 확정 위임장 권유신고서 및 투표장(proxy card)을 우편 송부 및 기타 방법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본 통지는 위임장 권유신고서 또는 회사가 SEC에 제출 또는 제안된 거래 관련하여 주주들에 대하여 송부할 여하의 서면에 대한 대체물이 아닙니다. 의결권 행사 결정 전, 제안된 거래 및 제안된 거래의 당사자에 관하여 중요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주주들은 (수정 사항 또는 보충 사항을 포함하여) 이들 자료 및 제안된 거래 관련하여 회사가 SEC에 제출할 문서들이 제공되는 경우, 해당 자료를 읽어 주실 것을 촉구하는 바입니다. 제안된 거래 관련된 확정 위임장 권유신고서 및 기타 관련 자료(제공되는 경우) 및 그외 회사가 SEC에 제출하는 여하의 문서는 SEC 웹사이트(www.sec.gov) 또는 회사 웹사이트(www.magnachip.com)에서 무료로 입수하실 수 있습니다.

 

권유 참여자

본 통지는 위임장 권유, 매수 청약 또는 여하의 주식의 매도 청약에 대한 권유가 아닙니다. 회사와 그 이사, 임원 및 특정 직원들은 제안된 거래 관련하여 주주들에 대한 위임장 권유 참여자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의 이름, 제안된 거래에 대한 이해관계(주식 보유 또는 기타)는 SEC에 위임장 권유신고서를 제출할 시 기재될 것입니다. 이들 개인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2020. 12. 31. 종료된 사업연도에 대한 2021. 3. 9. SEC에 제출된 Form 10-K 연간보고서, 2020년 6월에 개최된 가장 최근의 정기주주총회를 위한 것으로서 2020. 4. 29. SEC에 제출된 Schedule 14A 위임장 권유신고서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회사의 이사 및 임원 또는 이들의 회사 주식 보유 현황이 위 제출 서류에 공개된 바로부터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 회사가 알고 있는 한 그러한 변동사항은 SEC에 제출할 Form 3 최초 실질귀속 신고서 또는 Form 4 소유변동신고서에 기재될 것입니다. 이들 서류는 SEC 웹사이트(www.sec.gov) 또는 회사 웹사이트(www.magnachip.com)에서 무료로 입수하실 수 있습니다.

 

장래예측정보

본 통지는 1995년 사적증권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에 정의된 장래예측정보를 포함하고 있으며, 해당 법령에 따른 면책규정의 적용을 받습니다.

과거 또는 현재 사실이 아닌 명제는, 믿음 또는 예상에 관련한 명제와 회사와 와이즈로드 간 제안된 거래 관련한 명제 및 확신의 표현을 포함하여 장래예측정보입니다. 이들 장래예측정보는 종종 “그러할 수 있음”,
“그러할 것임”, “그리될 것임”, “예상함”, “예측함”, “계획함”, ”투시함”, “계속되는”, “지속되는”, “기대함”, “믿음”, “의도함”, “예견함”, “잠재적인”, “미래의”, “전략”, “기회” 또는 그와 유사한 단어 또는 구문, 그와 반대되는 단어 또는 구문을 사용하나, 항상 그러하지는 않습니다.

장래예측정보는 그 자체에 내재된 위험 및 불확실성이 관련되어 있으며, 중요한 요소로 인하여 예상된 결과와 중요한 부분에서 다른 결과가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중요한 요소는 다음을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제안된 거래의 종결을 위한 선행조건의 일부 또는 전부의 미충족(주주 및 규제 당국의 승인이 충족되지 아니하거나 포기 되지 않는 경우 포함); 제안된 거래 관련하여 예측되지 않은 어려움 또는 지출; 거래가 제 시간에 완성되지 아니할 수 있음; 합병계약의 해지의 원인이 되는 여하의 사건 또는 사정변경; 거래 관련한 이슈로부터 회사 경영진의 주목 또는 이의 전환; 본건 발표 이후 회사, 회사의 이사회 및 임원을 상대로 제기될 수 있는 소송, 판결, 화해; 본 발표 및 본 거래가 계속중이라는 사실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현 계획 및 운영에 대한 방해; 본 발표 및 본 거래가 계속중이라는 사실로 인하여 임직원 유지에 대한 잠재적인 어려움; 본 거래의 발표로 인한 고객, 공급사, 사업 파트너 및 규제 당국의 반응; 그외 회사의 2020. 12. 31. 종료 사업연도에 대한 연간보고서 10-K 양식 중 Item 1A, Part 1의 “위험 요소”(Risk Factors)에 공개되고 회사가 SEC에 보고서를 제출하여 업데이트 한 위험 요소.

이들 보고서는 www.magnachip.com 또는 www.sec.gov에서 입수하실 수 있습니다. 장래예측정보는 그 발표가 이루어진 날을 기준으로만 하여 제공되며, 회사는 신규 정보 또는 장래 사건에 맞추어 이를 업데이트 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보도자료 문의

앨리슨+파트너스 – 정민아 대표 010-6282-0677 mina.jeong@allisonpr.com